총 게시물 219건, 최근 0 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4일 오전 경기도 용인교육지원청에 설치된 사립유치원 입학 연기 비상대책 상황반을 방문했다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유치원 개원일인 4일 오전 경기도 용인교육지원…
  자유한국당은 30일 사립유치원 회계투명성 보장을 위해 국가지원회계와 일반회계를 구분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유치원 3법(유아교육법·사립학교법·학교급식법) 개정안을 발의했다.김성태 원내대표와 함진규 정책위의장…
  쌍둥이 딸에게 시험 문제를 유출한 혐의를 받는 서울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 A씨(53)가 구속됐다.서울중앙지법 임민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6일 “범죄 사실에 대한 소명이 있다”며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임 …
  숙명여고 시험지 유출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쌍둥이 자매의 집에서 시험지 유출 정황이 의심되는 물품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경찰은 이 학교 교무부장의 자택에서 확보한 자료에서도 문제 유출이 의심되는 정황…
  급변하는 시대에 필요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교육포럼” 출범하다. 미래교육의 방향을 어떻게 할 것인가? 선진 국가를 비롯한 지구촌 모든 국가들의 과제이기도 하다. AI(인공지능)으로 인하여 인…
  유은혜 부총리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취임식을 열고 “우리나라 교육이 여전히 소수 상위권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경쟁교육 중심이며 대다수 아이를 획일적인 기준으로 서열화하고 있다”며 “패러다임은 바…
  <안상섭 경북교육감후보 개소식 장면>   [대한방송연합뉴스 오양심주간] 경북도교육감 안상섭 예비후보는, 지난 12일 오후 3시 포항에서 ‘젊은 보수, 젊은 교육’ 이라는 목표를 정하고,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
                                2020학년도 대입전형 시행계획(자료: 대교협) 고교 2학년생이 치를 2020학년도 대학입…
경남교육청이 7억4000만원을 들여 옛 진양고 자리에 진주수학체험센터를 설립하고 25일 개원식을 가졌다./사진=경남교육청   경남도교육청은 25일 경남예술교육원 '해봄' 4층에 '수학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공감'을 …
  당정청은 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회의를 열고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등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대입 정시모집과 수시모집 비율 조정 필요성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교육부에 따르면 올해 실시되는 2019학년…
지난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학 가형 30번 문항(사진 참조). 이른바 ‘킬러 문항’이다. 미분과 적분을 기반으로 수학 교육과정 성취기준 10여개를 꼬아 출제했다. 종로학원 정승호 수학 강사는 “전문 강사인 저도 컨디션 좋을 …
    교육당국이 저출산의 영향으로 학생 수가 줄고 있음에도 교원이 과잉 양성되고 있다고 보고 교원 양성 과정 정원을 지속적으로 줄여나갈 방침이다. 교육현장의 교사 수를 당장 줄이기가 힘들어 아예 교원 양성 …
    교육부가 2020학년도 대입부터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주요 평가자료인 교사추천서를 폐지하려던 방침을 미뤘다. 교사추천서 폐지를 반대한 대학들의 반발을 감안한 조치다.10일 교육부와 대학가에 따르면, 교육부…
    15일 국회에서 열린 영어 방과후 수업 금지 정책간담회에서 권영민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초등 3학년 영어 정규교육이 도입된) 7차 교육과정은 4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문가 1만4000여 명이 참여해 만들…
2018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6일부터 시작, 9일까지 대학별로 3일 이상 원서를 접수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4년제 대학은 6~9일, 전문대는 6일~16일이다. 4년제 대학은 가, 나, 다군으로 나눠 전형이 진행된다. 전…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전소미 갤러리 가수 전소미의 팬이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 성적표를 공개했다. 지난해 만점자 이영래군에 이어 두번째다.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전소미 갤러리’에는 “소미 덕에 맞은 수능 …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게이와 레즈비언, 트랜스젠더, 양성애자를 출연시켜 동성애 옹호방송을 내보내자 학부모들이 집단 반발하고 나섰다. EBS TV는 지난 25일 ‘까칠남녀’ 2부작 ‘모르는 형님- 성소수자 특…
최근 마감된 서울지역 특성화고등학교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결과 전체 학교의 62.8%인 44개교에서 '미달사태'가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서울지역 70개 특성화고가 내년도 신입생 1만 6,172명을 뽑…
  취업이 가장 큰 고민이라고 대학생 10명 중 6명이 답했다. 공무원·교사·공공기관 직원 등 안정된 일자리를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했다. 고학년일수록 눈높이를 낮춰 중소기업을 희망하는 비율이 높아지는 경향도 나타났…
    교육부가 학교폭력 실태조사 체계를 바꾸기로 했다. 매년 전수조사 방식으로 두 차례 진행하는 조사는 학교폭력의 실태를 제대로 담아내지 못하면서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만 가중시킨다는 비판을 받아왔다.교…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