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462건, 최근 0 건
 

 

‘의대 특수’ 맞은 학원가… “배정 규모 등 침착하게 살펴야”

기자명 : 김효상 입력시간 : 2024-02-09 (금) 08:28


정부가 의과대학 입학정원 2000명 늘려 매년 5038명의 의대생을 뽑겠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사교육 시장이 다시 들썩이고 있다. 입시업체들은 즉각 의대 입시 설명회를 여는 등 ‘의대 특수’를 노려 홍보에 열을 올렸지만, 대학·지역별 의대 모집정원이나 지역인재 선발비중 등이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막연한 희망을 갖고 의대에 ‘올인’하는 건 위험할 수 있다는 조언도 나온다.

입시업체들은 전날 정부 발표가 나오자마자 의대 입시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모양새다. 서울 대치동 ㄱ학원은 지난 6일 누리집에 ‘내년 의대 정원 2천명 확대 결정 65.4% 증원’ ‘(학원)의대관 장학 혜택 확대 결정’등의 문구를 내걸고 의대 맞춤 재수 정규반을 홍보하는 글을 올렸다. 오는 13일에는 ‘킬러(초고난도 문제)가 없는데 의대를 못 가?’란 이름을 달고 입시설명회를 연다.

정부가 비수도권 대학 중심의 의대증원을 예고한 데 따라, 비수도권 지역 학원가도 크게 반응하는 분위기다. 부산 사하구에 있는 ㄴ학원은 이날 의대 증원 발표 기사를 블로그에 공유하며 “부산, 경남권, 울산 소재 수험생들은 지역인재 전형으로 의대 입시에 더욱 유리해질 전망”이라며 “오는 3월부터 초등부 의대관, 중등부 의대관, 고등부 의대관 3개 트랙을 운영해 의대 입시 전문 교육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학원가에선 주말도 수업하는 소수정예 의대 특별반, 의예과 대비 과목별 집중클리닉, 반수생을 위한 야간반, 의대 생기부 맞춤 컨설팅 등 각양각색의 ‘의대 겨냥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지역인재전형을 노리고 서울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는 ‘입시 유학’이 성행할 분위기도 감지된다.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는 한겨레에 “초·중등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의 움직임이 예사롭지 않다”며 “최근 들어온 문의를 보면 지역인재전형의 유불리를 물어보는 단계는 지나갔고 이제는 언제, 어느 지역으로 입시 유학을 보내는 게 좋겠느냐고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 이미 지역인재전형을 의대 입시를 위한 굉장한 기회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대한방송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