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760건, 최근 0 건
 

 

(주)엠지씨라이프 송종길 의장 "4차 산업 IT기술혁신공헌" 대상수상

 2018글로벌평화공헌대상&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기자명 : 양성현 입력시간 : 2018-07-17 (화) 08:27


 

 

 

1.png
             

       (2018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에서  IT기술혁신공헌 대상을 수상한 송종길 의장)

 

14() 오후2시에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21세기 남북정상회담의 화합과 남북평화의 시대를 맞이하여 각계 각 층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며, 대한민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한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 찾기 프로젝트인 2018글로벌평화대상&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시상식이 글로벌평화공헌파워리더 대상조직위원회/한국언론연합회/선데이뉴스신문 주최, 대한방송연합뉴스/국회출입기자클럽 주관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엠지씨라이프 송종길 의장이 국가발전과 경제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여 왔으며, 특히 기술혁신 CEO파워리더로서 4차 산업혁명 IT분야에 새로운 경제 분야를 개척하고 국가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한공이 인정되어 ‘2018대한민국파워리더시상에서 ‘IT기술혁신공헌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png
                    [ 대상수상 후 기념촬영 (사진오른쪽 송종길 의장)]

        

{기업탐방} 다음은 ()엠지씨라이프 송종길 의장 사전 취재내용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통합지불결제

서비스로 세계를 향하는 엠지씨라이프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결제시스템 ()엠지씨라이프(의장 송종길)은 지난 625일 캄보디아 F.R.C 왕실공익재단(대표 노로돔 스라이우드)MOU 체결에 이어 최근 76일에는 강남 엠지씨라이프 본사에서 ()대한노래연습장업협의중앙회(회장 이철근)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노래연습장 이용자와 운영자를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결제시스템 구축에 나서기로 하는 한편, 암호화폐가 실물경제에 바로 사용되는 성공사례를 만들어 지속적인 성장을 함께 이끌어간다는 전략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5년 기준 노래연습장을 찾는 하루 평균 이용 객수는 전국에 약190만명 정도로 추산되며, 그 시장규모는 15.025억 원에 달한다.


3.png
                        ( 강남 테헤란로 엠지씨라이프 본사에서 송종길 의장)

 

한편, 지난 캄보디아 F.R.C 왕실공익재단과의 업무 협약식 에서는 향휴 F.R.C 왕실공익재단과 공동 자회사(MCC캄보디아)를 설립하여 캄보디아 빈빈층을 대상으로 한 학교설립, 의료지원, 문화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또한 재단과 공동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공익부문 수익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F.R.C 왕실공익재단은 캄보디아 왕실에서 운영하는 NGO기구로 현 국왕의 삼촌인 노로돔스라이우드왕자가 재단대표를 맡고 있고 국왕의 여동생인 시소왓가 꽃사마 니어리라타나공주가 상임고문으로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송종길 의장은 인사말에서 캄보디아 왕실과의 MOU 체결로 NGO활동을 통한 블록체인 한류형성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엠지씨라이프는 실용화 결제코인 GMCC(Global Magic Change Chain)를 결합해 암호화폐가 실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통합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해 사업을 확대하고 B2B/B2E 기반의 매직페이 유료 리워드 적립맴버쉽 서비스를 전국30만 가맹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9월에는 모바일기반의 생활편의서비스인 공유플랫폼을 출시하여 다양한세대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단체와 연계한 복지경영지원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매직클럽-매직페이 사업기반으로 서비스 극대화

 

엠지씨라이프의 사업기반인 매직클럽-매직페이 서비스는 멤버십으로 운영되는 맴버쉽리워드 적립 플랫폼으로 회원들에게 매직클럽과 제휴된 가맹점에서 할인과 적립혜택을 제공하며 통합 멤버십 및 포인트의 결제, 적립, 이체, 기부가 One Stop으로 이뤄지는 통합 앱 서비스다.

이용 시 사용되는 매직포인트는 회원들이 포인트를 직접 충전하거나 제휴가맹점에서 상품 구매 및 서비스를 이용 할 때마다 지급되는 캐쉬백 포인트를 매직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어 회원들에게 다양한 소비생활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서비스 확대를 위해 중국 환발해여유연합, 충주라이트월드, 문경에코랄라, 국제휴머니티연맹, 매직투어여행, 병원/의료복지몰, 공연/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기반게임, 블록체인전문미디어, 블록체인기반의료/헬스케어 빅데이터 솔루션, 메디타임리치(왕흥마케팅), 대리운전, 교육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제휴와 협력을 통해 활발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의료복지서비스인병원의료복지몰은 전국 2.500여개 병원/의원과 연계되어 바쁜 직장인들을 대신해 인근지역 병원의 의료견적을 안내하고 건강보험 비 급여 부분은 최대40% 건강검진은 최대7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png

    (업무협약식) 사진가운데 송종길 의장과 캄보디아 시소왓가 곷사마니어리라타나 공주

 

  캄보디아 왕실 공익재단과 국내 유능 단체와의 업무제휴

 

매직투어여행서비스는 매직페이와 GMCC(코인)를 접목시킨 선불형 여행전문 플랫폼으로 매직페이와 코인을 소유한 고객들이 웹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쉽고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빅데이터를 활용 고객취향을 분석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여행상품을 제공하고 추천한다. 그 외에도 YT엔터테인먼트(대표 심용태)와 공동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에도 참여한다. K-POP 콘서트를 통해 한류를 확산시키는 동시에 매직페이와 GMCC(코인)가 공연시장에서 실사용이 되도록 함으로서 공연과 축재 등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한 목적을 가진 사업이다. 2018728일 중국K-POP Show Case를 시작으로K-POP을 연계한 GMCC 중국진출 기념축하 콘서트가 진행될 계획이며, 아시아국가 접근성을 고려해 중국 심천을 시작으로 홍콩, 대만, 일본, 베트남, 태국, 등을 공략하는 특별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또한, 엠지씨라이프는 충주라이트월드지분투자로 참여해 주주사의 지위를 갖고 있으며, 티켓예매 및 매장 결제시스템을 구축했다. 충주라이트월드의 입장권 발권과 식음료구매, 기타 상업시설 이용 시 매직페이로 결제가 가능토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GMCC도사용이 가능해진다. 충주라이트월드는 준비기간5년 연 제작 참여인원만 3만여 명에 달하는 세계 최초의 빛 테마파크다. 제작비 450억 원을 투자하여 올해4월 개장했으며 세계 정상급 조명업체와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세계테마존, 충주테마존, 생명테마존, 어린이테마존, 테크노라이팅 존, 오대호라이트아트, 전통축제거리 등의 다양한 볼거리로 구성되어있다.

 

이외에도 ()국제휴머니티연맹(총재 정진옥)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상반기 국내대회, 하반기에는 국제대회를 공동개최하며, 2019년까지 국내미용실 20,000개점 제휴를 목표로 IBHP목적법인을 설립해 제휴미용실에서 매직페이 및 GMCC코인결제가 가능토록 하는 한편, 중국 환발해여유연합과 연계한 미용관광 활성화도 도모할 계획이다.

 


5.png

       ()대한노래연습장업협의중앙회와 업무협약(사진 좌 송종길 의장 우 이철근 회장

 

엠지씨라이프 송종길 의장은 서울 중앙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했고 LG데이콤을 거처 2007년 엠퍼스트씨앤씨와 2014년 엠에프에이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모바일결제서비스 매직클럽-매직페이 서비스를 구축했다. 현재 블록체인진흥재단 발기인으로 참여하고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자문위원등으로 활동하며 대한민국 블록체인산업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그간의 활동을 인정받아 새한일보 주관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중소기업 IT부문 대상을 수상하였고, ‘한반도평화정착 국민통합포럼에서 통일경제공헌대상, ‘한반도평화정착 및 국민통합포럼에서 국회외교통일위원회 상임위원장상 대상 수상과 미국 헤필드(Hayfield)대학교로부터 경영학 명예 박사학위를 수여받았다.

   

오는 2018718일 오후3시부터 서울리베라호텔에서 ()심천시회성전자수거과기(),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주최, 엠지씨라이프 주관으로 블록체인의 미래 글로벌 얼라이스주제로 심포지움 세미나가 개최된다.

<저작권자(c)대한방송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