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697건, 최근 1 건
 

 

문 대통령, 설 앞두고 결식 청소년에 도시락 배달

기자명 : 김효상 입력시간 : 2019-02-02 (토) 09:18


 

문재인 대통령이 설 명절을 앞두고 일일 도시락 배달원이 됐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1일 서울 관악구 일대에서 도시락 배달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결식아동 등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한 차원이다.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은 1일 "문 대통령이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우리사회의 관심을 끌어올리고자 서울 관악구 일대에서 도시락 배달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 관악센터(나눔공동체)를 찾아 최영남 대표와 함께 직접 도시락 포장을 하고, 관악구 일대의 아파트와 단독주택 지역을 돌았다.

문 대통령은 직접 도시락을 포장하면서 "이곳에서는 하루에 몇 개나 도시락을 배달하나?"라거나 "어느 지역까지 배달을 하나"라며 큰 관심을 보였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이에 대해 최 대표는 "하루에 180개 정도의 도시락을 만들어 배달하고 관악구와 동작구, 서초구 일대를 담당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 문 대통령이 "가장 어려운 점이 무엇인가"라고 묻자 최 대표는 서울 전체에서 행복도시락을 배달하는 곳이 7곳 뿐이라 담당하는 지역이 너무 넓고 배달원을 구하기 어렵다"는 고충을 털어놨다.

도시락에는 쌀밥과 연어까스, 햄감자조림, 멸치볶음, 무생채, 배추김치 등이 들어있었고 청와대 조리장이 직접 만든 특별메뉴로 매콤 닭강정이 포함됐다. 또 도시락을 받는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대통령의 격려카드도 동봉됐다.

도시락 가방을 들고 직접 배달에 나선 문 대통령 (사진=청와대 제공)

 

문 대통령은 나눔공동체의 차량을 타고 도시락 가방을 직접 배송했다. 문 대통령은 도시락을 받는 청소년들의 신상이 드러나지 않도록 도시락 가방을 현관문에 걸어 놓고 벨을 누른 채 돌아왔다고 한다.

하지만, 벨소리를 듣고 바로 나온 일부 청소년들과는 마주치기도 했는데, 한 청소년은 "고맙습니다. 동생들과 잘 먹겠습니다"라고 인사했다고 한다.

또다른 집에서는 청소년 대신 아버지가 나와서 고마워하며 "이번에 우리 아들이 연세대학교에 합격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청와대는 이날 문 대통령이 봉사 후 “행복도시락 활동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으니, 직접 의견을 들어보고 개선책을 마련하라고 윤종원 경제수석 등에게 지시를 내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대한방송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