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696건, 최근 1 건
 

 

오세훈-안철수 '신경전'…단일화 여론조사 시작

기자명 : 김효상 입력시간 : 2021-03-22 (월) 12:50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야권 단일화 경쟁 후보인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의 ‘아킬레스건’ 내곡동 문제를 거론하며 ‘아무런 문제가 없는 후보’인 자신을 선택해 달라고 힘주어 말했다.

오 후보는 투표율이 낮은 보궐선거 특성상 당 조직을 갖춘 자신이 유리하다고 했고, 안 후보는 오 후보가 내곡동 투기 의혹으로 공격받고 있는 점을 지적했다.

오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 기자회견에서 "이번 선거는 보궐선거이기 때문에 조직 선거의 양상을 띠게 될 것"이라며 "민주당은 이미 절대다수를 점한 국회와 서울시의회, 당 조직에 총동원령을 내렸고 전화와 문자 보내기를 독려하며 대대적인 보병전에 돌입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권교체를 이루는 데 필요한 탄탄한 조직과 자금, 넓은 지지 기반까지 갖춘 후보가 제1야당 국민의힘 후보 오세훈"이라며 "실체가 불분명한 야권 연대, 정권교체를 외치는 신기루와 같은 후보로는 이번 서울시장 선거는 끝까지 불안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서울시장 단일 후보로 확정될 경우 윤석열 전 검찰총장 등과 연대를 통한 중도 통합을 약속하기도 했다.

오 후보는 "단일화가 되면 바로 윤석열, 김동연, 홍정욱, 금태섭 등 합리적인 중도우파 인사들을 넓게 삼고초려해 개혁우파 플랫폼을 만들어 선거를 승리로 이끌어내겠다"며 "야권 단일후보가 되면 안 후보와 원팀이 돼 서울을 탈환하고 정권교체를 이루라는 국민의 여망과 시대적 소명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당 최고위회의에서 중도층 확장성을 지닌 자신이 서울시장 후보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그는 "정권교체를 바란다면 서울시장만 할 사람과 정권교체의 교두보도 함께 놓을 사람을 구분해야 한다"며 "저는 야권 지지층을 20~30대, 중도층, 무당층까지 확장시켜 대선에서도 야당 후보를 찍게 해서 정권교체를 가능하게 할 유일한 후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 후보 아내의 내곡동 투기 의혹을 겨냥 "내곡동 문제가 확산되고 있다"며 "새로운 사실이 더 밝혀지고 당시 일을 증언하는 사람이 나타나면 야권 후보가 사퇴한 상태에서 선거를 치를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안 후보는 "민주당 박영선 후보가 제일 두려워하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후보, 안철수를 선택해달라"며 "어떤 공격에도 흔들릴 일 없는 무결점 후보인 제가 서울을 서울시민의 손에 돌려드릴 것"이라고 했다.

여론조사 시작과 함께 양측 모두 막판 총력전을 펼치는 과정에서 오 후보의 내곡동 땅 투기 의혹이 재차 거론되는 등 신경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오 후보는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지지율 추이를 볼 때 안 후보 캠프에서 유일하게 의존하는 게 민주당이 펼치는 흑색선전뿐"이라며 "이에 편승하는 건 단일화 과정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울러 별도 페이스북 입장문을 통해 "안 후보가 (민주당의 주장에) 동조하는 것은 단일화를 앞두고 도리가 아니다"라며 "단일화 과정에서 서로에게 상처가 가는 언행은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안 후보는 단일 후보로 확정될 경우 그동안 독설을 주고받은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의 관계 재정립에 대해 "김 위원장은 지금 제1야당의 책임을 맡고 있는 분으로서 제1야당을 위한 일을 하시는 분 아니겠냐"며 "제가 단일후보로 선택이 되면 김 위원장을 찾아뵙고 이번 선거에 도움을 부탁드릴 생각"이라고 말했다.

양측은 이날부터 이틀간 후보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를 벌여 늦어도 24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태년/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오세훈 시장도 내곡 지구를 시찰했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장 시찰까지 하고도 몰랐다고 발뺌하는 것은 그야말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격이다.

오 후보 측은 "보고가 있었더라도 보금자리지구 지정과 관련된 보고였겠지, 처갓집 땅과 관련된 보고였겠냐"며 '정치공세'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c)대한방송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