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1,439건, 최근 0 건
 

 

민주당 "대통령 발언, 與 "대통령 말씀, 당과 일치"

기자명 : 김효상 입력시간 : 2021-02-09 (화) 14:21


더불어민주당이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범위와 관련해, 선별+보편 병행을 기본축으로 논의하겠다는 뜻을 9일 공식화했다.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오늘(9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대통령의 말씀과 내용이 당이 그간 밝힌 입장과 완전히 일치한다”며 전국민 지급과 선별 지급을 함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8일)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재정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과감하게, 실기하지 않고, 충분한 위기 극복 방안을 강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최종적인 책임은 정부에게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의 언급을 두고 정치권에선 선별지급론을 내세운 홍남기 부총리에게 힘을 실어준 것이란 해석이 나오기도 했는데, 이에 대해 민주당이 당의 입장과 대통령의 생각이 일치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한 것이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와 관련해선 최 수석대변인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동시 지급할 수도 있고 분리 지급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본격적인 논의는 설 연휴 뒤 진행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본격 논의에 앞서 오늘은 민주당 홍익표 정책위의장,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등은 비공개 회의에서 추경 규모와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 대한 논의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c)대한방송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2

언론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발행인:양성현 / 편집인:백숙기 / 등록번호 : 서울, 아02046 / 등록일자 : 2012년 3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숙기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11-6 4층 뉴스센터 / 대표전화 : 02-3397-6689 /팩스 02)765-5009

Copyright ⓒ 대한방송뉴스. All rights reserved.